사우디 항공은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기로 결정했다. 글로벌 항공산업에서의 경쟁력을 유지하며 기술 중심의 변화를 선도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며. AI 기술 통합은 사우디 항공이 승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하고 운영 효율성을 극대화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할것으로 보인다.
사우디 항공
Saudia항공은 글로벌 항공사 중에서도 높은 순위에 위치해 있다. 주요 직항 경유지로는 아시아, 아프리카, 유럽, 중동 및 북미등 90개 이상의 목적지로 운영하고 있으며 허브 공항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제다에 위치한 킹 압둘아지즈 국제공항(King Abdulaziz International Airport, JED)과 리야드의 킹 할리드 국제공항(King Khalid International Airport, RUH)이다.
2023년 Skytrax 항공사 순위에서 전년 대비 11위 상승하여 23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는 여행자 투표를 기반으로 한 결과로 사우디 항공은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과 고객 만족도 증대 노력을 해왔다. 이 항공사 순위에서 싱가포르 항공이 1위를 차지했고, 아시아나 항공은 30위, 대한항공은 33위에 그쳤다.
AI 도입 내용
사우디 항공은 Accenture와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기술을 도입하여 항공사의 디지털 변혁을 가속화하고 있다. Accenture은 글로벌 컨설팅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 회사로 전략, 컨설팅, 디지털, 기술, 운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회사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비지니스 혁신을 지원하며, 클라이언트가 디지털 변환을 성공적으로 이끌수 있도록 돕는다. Accenture의 컨설팅 서비스를 받는 대표적 파트너 협력사로는 Cadinal Health, Best Buy, Barclays등이 있다.
사우디 항공과 Accenture의 파트너십은 260개 이상의 새로운 디지털 및 전자 서비스를 향후 2년 내에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서비스들은 고객의 여행 경험 전반에 걸쳐 개선을 목표로 하며, 티켓 검색, 예약, 체크인 절차부터 시작해, 기내 서비스 및 판매 후 지원에 이르기까지 전 과정에서 디지털 개선을 목표로 하고있다.
사우디 항공의 승객들은 개인의 필요와 선호에 따라 항공편을 조정할 수 있으며, 여행 중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예를 들면, 승객이 이동 중에 간편하게 항공편 변경, 트랜짓 비자 구매 등을 할 수 있으며, 이 모든 과정은 사우디 항공의 앱이나 웹사이트를 통해 손쉽게 이루어질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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