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유타

Utah 여행기 04 Moab - Arches National Park 필수 하이킹 코스 Delicate Arches

by 생각없는감자 2024. 2. 19.
반응형

Arches National Park 필수 하이킹 트레일 Delicate Arches

 

공원 내에서는 어려운 하이킹 트레일에 속하고, 왕복 3시간 정도 걸리는 산행이기 때문에 시간을 넉넉히 잡고 가야 한다.

내 경우에는 오전 Delicate Arch 트레일 이후에 오후 비행기로 샌프란시스코로 돌아가는 일정이었어서 하루를 일찍 시작하고자 오전 7시에 트레일에 도착했다.

 

오전 일찍 하이킹을 시작해서 점심쯤 천천히 내려오는 게 사람도 덜 몰리고 조용히 구경하기에 좋다.

내가 하산할 때쯤에는 인파가 몰리기 시작하는 점심때였는데. 그때에는 공원 입장에만 평균 30분에서 1시간 정도 대기줄이 있었다.

 

 


Delicate Arch 트레일 등산 팁

 

추천하는 등산 출발 시간대는 오전 7시~오전 9시 사이인데. 무엇보다 북적거리지 않아서 좋다. 어그부츠나 러닝화를 신고 오는 사람들을 많이 보기는 했지만 웬만하면 하이킹 부츠처럼 밑창 마찰력이 좋은 신발을 신고 오는 걸 추천한다. 한국의 등산길에서 처럼 흙길만 있는 것이 아니라, 경사진 암벽을 등산길처럼 올라가는 것이기 때문에 미끄러운 신발을 신었다면 등산하는 걸 다시 고려해봐야 한다.

delicate arch trailhead
등산로 초입부분
delicate arch
델리케이트 아치 등산로

 

공원에서는 델리케이트 아치 트레일을 오르는 이들이 인당 1리터의 물을 가지고 올라가는 걸 추천했는데. 둘이서 1리터이면 충분하다.

트레일이 왕복 3시간 정도로 길지만, 초반 가파른 암벽 등산로만 열심히 지나면 이후로는 어느 정도 완만한 길이다.

 

체력만 좋다면 왕복 2시간 안에 끝낼 수 있을 정도고, 공원에서 말하는 왕복 3시간이 걸린다는 지표는 넉넉하게 잡아서 걸리는 시간을 의미하는 것 같다.

delicate arch, arches national park
암벽 등산로, 이부분만 지나면 등산로 난이도가 쉬워진다.

 

arches national park
말뚝에 박아둔 트레일 표시를 따라 가면 된다
delicate arch, arches national park
델리케이트 아치 정상에 올라서 쉬고 있는 까마귀

 

아이를 동반해서 등산하는 가족단위의 등산객들이 많았는데 그 안에는 3살에서 5살 내지의 아이들도 포함되었다. 유모차를 끌고 오는 사람을 몇몇 보기는 했는데. 초반 10분 등산로를 제외하고는 유모차는 짐만 되니 유모차대신 차라리 아이를 앞뒤로 엎고 가는 걸 추천한다.

 

 

정상에 올라가면 많은 사람들이 경치를 감상하며 델리케이트 아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데 여념이 없다.

 

delicate arches
delicate arch trail 정상

 

내가 간 시간대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돌아가면서 열심히 사진을 찍었는데. 델리케이트 아치까지 아무렇지 않게 가는 사람이 있는 반면 내 경우에는 높은 곳을 무서워해서 아치까지 걸어가는데 많은 노력이 필요했다.

 

 

Delicate Arch Trailhead · Delicate Arch Trail, Moab, UT 84532, United States

★★★★★ · Hiking area

www.google.com

 

 

 


 

델리케이트 아치 등산 후 가기 좋은 윈도 섹션 뷰포인트

 

windows trail, arches national park

 

더블 아치 트레일과 윈도우 트레일은 트레일이라 쓰고 산책로로 이해하면 된다.

넉넉히 사진 찍고 돌아다녀도 각각 왕복 15분에서 30분 정도의 거리이고, 그냥 뷰 포인트라고 보기에 더 적절한 곳이다.

window arch, arches national park
window arches

나는 저녁에는 비행기를 타야 해서 오후 2시까지 공원에 머물렀기 때문에 일몰을 보지는 못했지만.

일몰 포인트로 추천받은 곳 중 하나가 이 윈도 섹션이다. 해질녘 등산하기에는 귀찮고 힘들다면, 윈도우 섹션에 들러서 일몰을 보는 걸 추천한다.

멀리 보이는 더블 아치


 

Utah 여행기 다른 글

 

Utah 여행기 01 Moab 숙소 위치 추천, Spring hill, Arches National Park

Moab - Arches National Park 미국의 국립공원이라 하면 보통은 그랜드 캐년이나 옐로 스톤, 요세미티만 생각하지만. 사실 진또배기는 Arches National Park 아닐까 싶다. 그랜드 캐년 대신 Arches National Park를

travel-sanfrancisco.tistory.com

 

 

Utah 여행기 02 Moab -Canyonlands 국립공원 뷰포인트 추천 Mesa Arch, dead horse point 주립공원, 티켓, 갈만한

Canyonlands national park 입장료 Moab에서 40분 거리에 있는 Canyonlands 국립공원으로 아름다운 자연이 특징인데. 입장료는 데이패스로 $30이고, 연간 이용권을 구매하면 $55로 1년 동안 유효한 패스를 받을

travel-sanfrancisco.tistory.com

 

 

Utah 여행기 03 Moab -애리조나 유타 필수 코스 Monument Valley, 오프로드 Moki Dugway, 운영시간, 주의할 점

Moab에서 모뉴먼트 밸리를 갈 계획이라면, 아래 조합을 추천한다. Natural Bridges National Monument + Moki Dugway + Monument Valley Moab에서 191번 하이웨이를 따라오다가 -> 95번 -> 261번으로 갈아타서 Moki Dugway를

travel-sanfrancisco.tistory.com

 

반응형